본문 바로가기
리뷰/예능

엠넷 아이랜드 / 연습생 과사 (박성훈, 김선우, 이희승, 조경민)

by 927_ 2020. 6. 30.
반응형

  새로운 프듀, 아이랜드?  

지난 6월 26일 첫방송된 엠넷 아이랜드.
방송 이후 몇몇 눈에 띄는 연습생들이 큰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당 연습생들의 간단한 프로필과 과거 사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성훈, 김선우  

방송 이후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두 명의 연습생은 박성훈과 김선우입니다.
과거 피겨 스케이팅 선수로 약 10년간 활동하다가 연습생 생활을 시작했다는 박성훈.
그 덕분에 과거 사진도 매우 많이 발굴되어 현재 온라인에서 많이 돌아다니고 있죠.

반면 김선우는 아직 연습생 기간이 10개월 밖에 되지 않은 병아리 연습생입니다.
그러나 연습기간에 비해 굉장히 노련한 표정 관리와 나쁘지 않은 춤, 노래 실력으로 프로듀서인 비, 지코는 물론이고 시청자들에게도 매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김선우의 경우 셀카와 같은 과거 사진들이 굉장히 많이 풀리고 있는데, 이는 아마도 연습생 기간이 짧았어서 사진이 많이 풀린 탓이 아닐까 싶습니다.

 

박성훈 과거 사진 (과사)

 

 

 

김선우 과거 사진 (과사)

 

 

 

 

  조경민, 이희승  

1화 방송분에서는 큰 분량이 없었던 조경민 연습생.
이건우, 최재호 연습생과 함께 빅스의 사슬로 무대를 보여주었지만 이건우 연습생만이 합격하고 조경민 연습생은 그라운드로 방출되었죠.
이렇듯 엠넷에서는 많이 조명해주지 않았지만 잘생긴 외모와 나쁘지 않은 실력으로 방송 이후 시청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지원자입니다.
반면 이희승 연습생은 방송에서도, 시청자들 사이에서도 큰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데요.
빅히트 출신 연습생이며 빅히트 내의 자체 평가가 진행될 당시에도 매번 1위를 휩쓸었다고 하죠.
이희승 연습생이 등장하자 다른 연습생들은 소문을 너무 많이 들어서 꼭 한번 뵙고 싶었다며, 이희승 연습생이 아이랜드 1위가 될 것임이 분명하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엔시티의 보스로 훌륭한 무대를 보여주며 어렵지 않게 아이랜드에 입성하였습니다.

 

조경민 과거 사진 (과사)

 

 

 

이희승 과거 사진 (과사)

 

 

  데뷔조 연습생?  

총 12명이 데뷔조로 선발될 이번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아이랜드.
위의 네 연습생은 아마 큰 이변이 없는 한 무사히 데뷔조에 안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프로듀스101의 여러 시즌에서도, 첫 화 방영 이후 큰 인기를 끌은 연습생들은 대개 데뷔조에 안전하게 들어갔었으니까요.
(물론 그게 싹 다 조작이긴 했지만....)

후보가 101명이나 되었던 프로듀스와 달리 이번에는 단 23명 밖에 없기 때문인지, 전체적으로 실력이 굉장히 상향 평준화 된 것 같더군요.
병아리 연습생인 김선우 마저 뛰어난 표정과 실력으로 이렇게 주목을 받고 있을 정도이니 말이죠.
다만 외모는 상대적으로 하향 평준화되어 시청자들 사이에서 많은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일본의 16살 연습생인 타키가 부족한 실력과 외모로 너무 손쉽게 아이랜드에 입성하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죠.
(이번 포스팅에 게시된 네 명의 연습생들이 예외적인 경우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불만들이 생기는 것은 아무래도 평가를 하는 주체가 시청자가 아니라 출연자들 자신이기 때문인 것 같은데요.
프로듀스101에서 결과 조작으로 큰 문제가 생기고 나서 엠넷 나름대로 대책으로 내세운 것이 출연자 자체 평가인 것 같은데, 아마 많은 난항을 겪어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출연자 자체 평가라고 해서 짜고 치는 게 아니라는 신뢰가 생기는 것도 아니고요...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큰 사회적 비난을 받고 있는 와중에 또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내놓은 엠넷인데, 과연 그 만큼의 각오가 되어 있는 것일지 궁금해지네요.
앞으로 아이랜드의 성공 여부가 어떻게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